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 가을 자켓으로 추천하는 남자 M-65 빈티지 야상 및 코디 패션

 

:::남자 스트릿 패션 야상 코디 패션:::

오늘은 남자 야상 패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구해요

야상 이라 함은 프랑스 독일 미국 여러가지가 있죠

야상또한 군복에서 시작 되었다는거 아시죠?​

 우리나라에선 배정남과 쿨케이가 빈티지를 유행시키면서

덤으로 야상패션을 유​​행 시켰다고 할수 있는데요

 아마도 2006년이나 2007년부터 시작 됬던거 같아요!​

적어도 제가 판단 하기엔 그렇습니다.

지금처럼 티비 영화에 나오기전에는

일본영화 "춤추는 대수사선" 혹은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에서 개파카와 야상을 수트에 툭 걸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죠​ 우리나라에 잘 나가는 패션피플 스타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아마도 5-10년은 패션이 앞서 나갔던거 같아요

덕분에 현재! 그렇게 구하기도 힘든 m-65 야상 흔히 말하는'진짜'를

이제는 쉽게 구할수도있고 빈티지가 아닌 기성 브랜드에서도

모티브를 따서 많이나오는 추세죠!

특히 요새는 홍대에 옴니피플 이라던지 라따몬따 라든지 정말

제대로 된 밀리터리를 만나볼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데요

저같은 밀리터리 덕후들은 정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세계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섹시 스타

조쉬 하트넷이네요 M-65야상을 입었는데 년도는

모르지만 미국 야상입니다 2차대전때 입었던

오리지널로 생각이 되는데 아무래도 야상은

오리지날이죠 무조건 모티브 된 야상은

저는 개인적으로 반대입니다 꼭 진정한 빈티지

밀리터리에 맛을 느끼셔야 합니다

 

 

 

 

 

 

 

 

제가 3년,4년전에 빈티지와 클래식을 너무좋아했었는데

이 사람의 코디를 보고 반하여 배경화면으로

지정해놓고 저 구두며 치노팬츠며 베스트며

전부 따라해서 코디를 했엇던 기억이 나네요

그만큼 멋진 빈티지 코디입니다.

야상은 꼭 캐쥬얼하게 입지 않아도

저렇게 클래식한 패션에 툭 걸쳐 주어도

내츄럴한 패션이 되니 한번쯤 코디에 연출 할수 

있도록 참고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야상이라고 하기엔 그렇지만 어떤 분들은

바버자켓을 보고 야상이라고하시는 분들보단 나으니까..

그래도 초기엔 야상이 모티브이기때문에

한번 넣어 보았어요

 

 

 

 

 

 

 

이분 코디 정말 너무 이뻐요

그레이 스웨이드 처커부츠와

생지데님 스트라이프 야상!

헤어와 수염이 또 야상과 잘 어울려서

한몫하신거 같아요 담배까지.

 

 

 

 

 

 

 

수트와 야상은 댄디와 빈티지를 넘나드는

언밸런스 하지만 최고의 궁합이라고 생각하는

코디인데요 이분도 진정한 빈티지 야상을

입어 주셨습니다 이렇게 전통클래식 비스포크 

수트와도 빈티지 야상이 잘 어울린다는걸

보여주는 코디라고 생각합니다

 

 

 

 

 

 

 

이분 또한 클래식한 수트에 야상 툭 걸쳐 주셨어요

제품은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M-65필드자켓으로

보입니다.

야상 같은 경우는 제 생각이지만 이미 낡은 야상은

드라이 클리닉을 종종 해주는 것도 좋지만,

새것 인 야상은 세탁기나 손빨래로 마구마구

빨아주시는것도 빈티지하게 만드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위에서 보았듯이 수트와 야상의 궁합은 거의

미쳤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최고입니다.

 

 

 

 

 

 

 

 

 

 

저는 이렇게 티에 야상을 걸치기 보다는

약간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착장에

다소 긴장감을 주고 마무리로

빈티지한 야상으로 꾸민듯한

 꾸미지 않은 듯한 코디가 좋더라구요!

 

 

 

 

 

아 할아버지..야상 30년은 되보이세요

그냥 최고시네요 멋집니다 미국야상은 아니고

저도 자세한 정보는 앞으로 공부를 통하여 전달을

해드려야 하지만 옷으로 보았을때 기성복이 아닌

정말 오리지날 야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할아버지의 야상 패션

야상에 화가모자 전문용어는 모르겠네요

둥근 프레임의 안경과 브라운 화가모자

야상 궁합 정말 굿 인데요 저도 안경을 쓰는지라

한번쯤 제대로 따라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이번 봄에는 빈티지 매장을 들려서 

오지지날 야상을 미리 구매해야 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던것처럼 그렇게

빈티지한 야상은 아니지만

모티브 되어 나온 야상 같아요

야상 코디를 캐쥬얼 하게 입었네요

 

 

 

 

 

 

 

이것또한 야상이 모티브된 파카 같네요

저번에 포스팅해 드린 나이젤카본 파카 느낌이 드네요

파카와 페도라 덕에 뭔가 빈티지한 느낌이드는

조니뎁 같은 느낌이에요!

 

 

 

 

데님부터 구두부터 야상 왠지

헤어스타일까지 빈티지한 느낌이 드네요

야상에 모든 코디를 맞춰 주신건가

그런지 그런지 합니다.!

 

 

 

 

 

 

 

이 야상이 조제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서 나온

그 일명 개파카로 불리우는 파카입니다.

저도 이번에 구매를 했는데요 내피까지 장착을 하고

정말 후드에 털은 강아지 브러쉬로 빗어주면 잘 펴지면서

부드러워 집니다 함파가 아닌 이상 왠만한 바람과

추위가 파카를 뚫지는 못합니다 추천드려요 저분은

패치를 구입해서 따로 리폼한 것으로 보입니다.

야상에는 어느것을 매치해도 어울리는거

같아요 물론 소화해야겠지만요

개성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고

입으면 뭐든 입을수 있을거 같은데 그쵸?

 

 

 

 

 

 

 

 

아 저도 강쥐 세마리 키우는 남자인데

애들 저렇게 반다나로 목에 스카프 해줘야할까요

 

 

 

 

 

 

 

밀란부크미로빅!!!

온통 블루 천지네요

야상안에 큰 유넥 티 루즈한 핏!왠지

골드 워치로 포인트를 준듯한 느낌인데요?

 

 

 

 

 



 

 

 

 

 

 

역시 야상에는 셔츠 타이 블레이져

아니라도 니트 베스트 가디건

청자켓 라이더 자켓 여러가지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여러가지로 많이 활용해 보시는게

착장에 도움이 될듯 하네요

 

 

 

 

 

 

 

 

 

 

셔츠엔 니트 우리나라 남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디죠

위에는 야상 툭 걸쳐 주는 코디

 

 

 

 

 

 

 

야상은 아니지만 개파카!

베이지엔 레드 니트가 정말 이쁘네요

복숭아뼈까지 딱 오는 기장감의치노

오렌지 색감은 카키색과 브라운색과의

궁합이 좋다는걸 아시나요!!

정말 매치 잘하신거 같아요 너무 이쁨.

헤어 또한 포마드헤어 굿굿굿

 

 

 

 

 

 

 

 

 

위에서 말했듯이 데님 자켓과 야상이네요!

비니 그리고 모직팬츠로 마무리

외국 사람들은 코디를 정말 잘하는거 같네요..

일본 사람도 마찬가지지만요!!

잡지를 보는것이 많이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데님 셔츠와 야상!

 

 

 

 

 

 

 

 

 

수트에 터틀넥에 스카프 코디네요

블랙톤으로 맞춰 입었는데

야상으로 마무리 해주니 더 이쁘네요.

 

 

 

 

 

 

 

 

 

위에도 나온 밀란 부크미로빅 이름 멋있네여

독일군 야상 입어주시고

치노 팬츠로 마무리 !!

 

 

 

 

 

 

 

 

조금은 특이한듯한 야상!

네이비 니트에 데님인가요

치노 같네요 보트슈즈 에

혹은 덱슈즈라고 부르죠

개인적으로 야상과 반다나 코디가

눈이 갑니다!

 

 

 

 

 

아직은 새것 야상 느낌이 드는 자켓을

입어주시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톤이네요

블랙 슬렉스에 양말 구두까지 같은톤으로 마무리

바지를 입으실때 특이 양말과 구두색을

같은 톤으로 가주면 다리가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 아님 사진처럼 입어도 길어 보이면서

슬림해 보이죠! 저도 슬림하고 싶은 슬픈 일인.

 

 

 

 



 

 

우리나라 빈티지 1세대 라고 부를수 있는

배정남! 야상과 기본 티와 가디건으로 코디했어요

한때 저 코디를 따라하려고 브라운 바지와 블랙 가디건

그리고 프랑스 야상을 구입했었던 추억이 새록새록 합니다

꼭 미국 야상이 아니더라도 프랑스 야상도 추천드립니다

 

 

 

 

 

 







 

 

야상하면 빈티지 빈티지하면 쿨케이 라구

저는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선요!

뭐 외국에선 워낙 유명하신 분들이 있고

그러한 빈티지샵들도 많지만 우리나라엔

아직 몇군대 밖에없는게 조금 아쉬운데여...

에전 사진들을 보면 쿨케이의 빈티지 혹은

야상을 매치한 룩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요새 인스타를 보니 워크웨어와 빈티지에 조합

으로 옷을 입어 주시더라구요 아무튼 허접한

패션 지식과 야상 코디 포스팅이었습니다!